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 이단들은 교주가 우선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입증할 수 있는 근거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예언의 성취'입니다. 성경에
21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라
베드로후서 1:21
그것은 그것을 증명합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는 사람이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정확히 아는 것은 불가능하다.
7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니, 앞으로 일어날 일을 누가 그에게 가르칠 수 있겠습니까?
전도서 8:7
사실 인생은 앞에 무엇이 있을지 모르는 것입니다.
1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잠언 27:1
그러나 하나님은 시공을 초월하여 영원히 존재하시기 때문에 모든 일을 정확하게 예측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미리 말씀하시고 이루십니다.
7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아무 일도 행하시지 아니하시리라
아모스 3:7
하나님께서 미리 밝혀 주신 미래의 비밀은 예언입니다. 예언은 사람의 뜻이 아닌 하나님의 뜻에서 나온 것이므로 가감하면 저주를 받을 것이다.
18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을 네게서 제하여 버리시리라
요한계시록 22:18-19
하나님께서는 우상도 신이라면 증거를 보여주라고 하셨습니다.
21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 우상을 법정에 가져가서 증거하라 야곱의 왕이 말하였느니라 22 앞으로 일어날 일과 전에 일어난 일을 우리에게 말해 주십시오. 미래를 보여줘
이사야 41:21-22
당신이 말했다. 당신이 진정한 신이라면 '그가 오실 것'과 '그가 오실 것'을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 내가 종말을 처음부터 고하며 아직 이루지 아니한 일을 옛적부터 고하여 이르기를 나의 뜻이 서리라 내가 나의 모든 뜻을 이루리라 하였느니라
이사야 46:10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 이단들은 교주가 우선
19 이제부터 내가 너희에게 미리 이르는 것은 이 일이 일어날 때에 너희로 내가 그인 줄 믿게 하려 함이라
요한복음 13:19
사도 베드로
19 그리고 우리에게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등불과 같은 더 확실한 예언이 있습니다.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가하니라.
베드로후서 1:19
말함으로써, 이 험준하고 어두운 세상을 비추는 등불은 그것이 분명하게 기록된 예언임을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고, 오직 성경의 하나님만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이심을 아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성경의 예언이 어떻게 성취되었는지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예언, 도시예언, 국가예언, 세계예언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개인에 관한 예언>
성경에는 각 개인에 대한 많은 예언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예수에 관한 예언만큼 놀랍도록 정확한 것은 없습니다. 구약성경에는 예수님의 초림에 관한 예언이 300여 개가 넘는데, 예수님의 33년 생애 동안 모두 정확하게 성취되었습니다.
구체적인 예로,
동정녀 탄생(이사야 7:14)
베들레헴에서 나심(미 5:2)
유다 족속(창 49:10)
승리의 입성(스가랴 9:9)
은 30닢에 팔렸습니다(스가랴 11:12).
고난에 대한 침묵(이사야 53:7)
고난과 조롱(이사야 53:8)
십자가에 못 박히심(시편 22:16)
십자가 위에서의 외침(시편 22:1)
조롱하는 군중 (시편 22:6-8)
뼈가 꺾이지 아니함(출애굽기 12:46)
희생(이사야 53:5-11)
운명(시편 22:31)
장사됨(이사야 53:9)
썩지 아니함(시편 16:10)
승천 (시편 68:18)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시편 110:1)
등.
예수님에 관한 이 모든 예언의 성취는 성경이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되었음을 입증합니다.
<도시의 예언>
이 도시에 관한 모든 성서 예언이 문자 그대로 성취되었다는 것은 고고학적으로나 역사적으로 분명합니다. 두로와 니느웨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티레(고대 페니키아 남부 항구 도시, 레바논과 이스라엘 국경에서 북쪽으로 약 24km 떨어져 있다. 여기서 남쪽으로 약 32km에는 이스라엘의 주요 항구인 하이파 항구가 있다.)
에스겔 26장에는 바알 숭배의 중심지이자 부패가 심했던 두로에 대한 예언이 나옵니다.
7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말과 병거와 기병과 군대와 허다한 백성을 거느리고 북쪽에서 와서 두로를 치러 올 때에 바벨론의 왕 느부갓네살 왕 곧 만왕의 왕이 8 너희 딸들을 그 곳에서 죽였느니라 칼로 들판을 치시고 너를 치셨느니라. 9 그가 네 성을 에워싸고 쳐서 도끼로 망대들을 무너뜨릴 것이며 10 네게 말이 많으니 먼지가 너를 덮을 것이요 그들이 들어갈 때에는 그들의 기병과 병거와 병거 소리로 인해 네 성벽이 흔들릴 것이다. 11 그는 말굽을 신고 네 모든 거리를 밟을 것이며 칼로 네 백성을 죽일 것이며 네 견고한 신상들을 땅에 떨어뜨리고 12 네 재물을 빼앗을 것이며 내가 네 무역을 약탈하고 네 성을 헐며 네가 기뻐하는 집을 헐고 네 돌과 재목과 흙을 다 물에 던질 것이며 14 내가 너로 반석이 되게 하리니 네가 그물 말리는 곳이 되고 다시는 건축되지 못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에스겔 26:7-14
이 단어는 B.C.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것은 572년 느부갓네살에 의해 부분적으로 성취되었습니다. 그러나 후자의 예언은 성취되지 않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티레의 많은 주민들이 당시 0.5마일 떨어진 자신들이 통제하던 섬으로 탈출했고, 그 섬은 그 후 200년 이상 동안 중요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예언의 일부는 알렉산더 대왕 시대에도 정확하게 성취되었습니다.
두로 사람들은 알렉산더 대왕에게 항복하기를 거부했습니다. 알렉산더 대왕은 섬 도시에 갈 길이 없었기 때문에 본토에서 둑길을 건설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당시 마케도니아인들은 성경에 예언된 대로 고향의 흙을 파고 바다 한가운데 돌과 목재, 흙을 부어 둑길을 건설했습니다. 결국 둑길은 고대 도시의 유적들로 채워졌고 섬 도시는 함락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두로는 한 번도 재건되지 않았으며 도시를 표시하는 폐허나 제방도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제방과 섬은 어부들이 그물을 펴고 말리는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 이단들은 교주가 우선
니네베(고대 아시리아의 수도, 현재의 이라크 모술 외곽에서 그 유적을 찾을 수 있음)
하나님께서는 니느웨 사람들에게 죄를 회개할 기회를 주기 위해 이스라엘 선지자 요나를 보내셨지만 그 회개는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아시리아 사람들은 곧 전쟁 포로의 피부를 칼로 자르는 등 잔인하고 살인적인 행위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기원전 7세기에 이스라엘 선지자 나훔은 니네베에 관해 이렇게 예언했습니다.
3 그 용사들의 방패는 붉고 그 용사들의 옷은 붉음이니라 전쟁의 날에 그의 병거의 쇠가 빛나고 잣나무 창들이 흔들리느니라. 5 그가 귀인들을 기억하시니 그들이 구부린 듯이 달려와 그것을 막으려고 성읍으로 달려가느니라 6 강의 수문이 열리고 왕궁이 무너졌습니다. 8 니네베는 오랫동안 물웅덩이 같았으나 이제는 다 도망가느니라.
나훔 2:3-8
기원전 612년 바벨론과 메대인들이 티그리스 강의 물길을 바꾸어 홍수를 일으켰고, 예언대로 니느웨의 건물과 성벽이 완전히 물에 잠겼습니다.
<민족의 예언>
이스라엘
성경이 기록될 당시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뿐만 아니라 미래의 사건들도 구약과 신약에 기록되어 예언이 문자 그대로 성취되고 있습니다.
신명기 28장과 레위기 26장에는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예언된 형벌은 그 땅이 황무지가 되고 거인들이 여러 나라에 흩어지며 그들이 가는 곳마다 칼에 죽임을 당할 것이라고 예언되어 있습니다. 가 되었다.
또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각 나라에서 많은 고난과 핍박을 당하더라도 결국에는 이방인과 동화되지 않고 회복될 것이라고 예언되어 있습니다. 고토로의 복귀가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예레미야 30:3
이스라엘은 1948년 독립 국가로 인정받았고, 1967년 옛 수도 예루살렘을 되찾아 현재는 번영하고 있다. 고난과 핍박을 겪으면서도 결국 국가가 회복되었다는 사실은 성경이 참되고,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이 반드시 성취된다는 증거입니다.
이집트
고대 이집트는 풍부한 역사와 위엄을 지닌 나라였습니다.
15 그들은 열국 중에서 가장 약한 자가 되고 다시는 열방 위에 스스로 높아지지 아니할 것이라 내가 그들을 낮추어 다시는 열방을 다스리지 못하게 하리라
에스겔 29:15
그러나 오늘날 이집트는 위에서 인용한 에스겔 선지자의 예언대로 극도로 약한 나라가 되었고, 성경의 예언이 놀랍도록 정확하게 성취되는 기념비적인 나라로 남아있습니다.
'좋은 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탄의 숫자 666이 새겨진 몬스터 음료수는 UFC에서 광고 하고 나는 (0) | 2023.08.29 |
---|---|
한국의 이단 사이비 교주들은 성경을 곡해하여 성관계까지 유인한다. (0) | 2023.08.24 |
성경과 세상에 있는 많은 종교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0) | 2023.08.17 |
성경은 진리라고 하는데 왜 대다수의 사람들이 성경을 믿지 않을까요? (0) | 2023.08.16 |